한솔에듀케어가 스포츠서울 LIFE에서 주최하는 "2008년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유아교육 부문에 선정됐다.
"아담리즈 놀이수학", "위버", "짐슐레",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한솔에듀케어의 학습방법과 학습효과가 소비자에게 인정 받은 것이다.
"놀이수학"은 독일의 수학자 아담리즈(Adam ries)와 독일의 수학자 겸 아동학자인 프뢰벨( Froebel), 미국의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24개월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유아 수학교육의 여섯 가지 기본 개념(분류, 수ㆍ연산, 도형, 공간, 측정, 규칙)을 주제별로 나누어 유아 스스로 구체물과 교구를 조작하는 놀이를 통해 수학개념을 발달시킨다.
수학하면 떠오르는 어려움이나 지루함이라는 것은 "아담리즈 놀이수학"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구체적인 실물 및 교구의 활용과 게임의 도입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경험하고 터득하기 때문이다. 수업 직후에는 수업 내용과 아이의 인지도에 대한 브리핑이 이루어져 학습효과를 더욱 높여 주는 ‘아이-부모-가정’의 연계학습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있다. "아담리즈 놀이수학"에서 사용되고 있는 교구 400여 종은 미국과 독일에서 직수입한 원목 교구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조작할 수 있어 신뢰까지 더해 주고 있다. 현재 "아담리즈 놀이수학"은 분당, 압구정, 서울대 직영센터를 비롯해, 전국 40여 개의 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위버스쿨"은 하워드 가드너 박사의 다중지능 이론(MI)과 비고츠키의 ZPD이론, 사회구성주의 교육철학을 토대로 24개월에서 7세까지의 취학 전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이다. "위버스쿨"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올바른 성장 발달을 위해 사회적 참여를 유도하고 또래간의 협동활동과 의견 나누기 활동을 기본으로 진행된다. 전문 연구원들에 의해 개발된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사회적 참여 경험을 통하여 그 안에서 다양한 문화적 도구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언어표현력을 향상 시키게 함으로써 도덕성(MQ)과 사회성(SQ)을 발달시킨다. "위버스쿨"은 아동중심, 경험중심, 활동중심 교육의 실현을 위해 "놀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하며, 이 놀이를 통해서 유아 개개인의 개성과 감성이 개발되며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놀이 환경 안에서 리더십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된다. 또한 학부모들의 양육과 교육에 방향성 제시를 위해 "통합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교육이념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www.uber.co.kr, 대표번호 1577-4252)
"짐슐레(Gymschule)"는 독일어로 Gymnastik(체육, 신체)과 Schule(학교)가 결합된 신조어로 생후 6개월에서 초등학교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체발달 놀이 교육기관이다.
자연주의 교구의 산실인 독일의 교육환경을 벤치마킹하여 개발되었으며, 독일의 영/유아 전문 신체활동 교구를 활용한다. "짐슐레"는 "다양한 움직임 경험"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아이들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한다. 신체의 균형 있는 발달이 두뇌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영/유아기의 특징을 잘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신체의 균형 있는 발달뿐만 아니라 좌뇌와 우뇌를 동시 자극하여 창의력이 발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령별로는 엄마와 함께하는 수업과 또래 아이들과 하는 수업이 있으며, 스포츠 클럽 프로그램(축구, 농구, 인라인 등)도 마련되어 있다. "짐슐레"의 체계적인 신체활동은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로 자라나게 하면서 사회성과 정서발달로 인성이 바른 아이가 되도록 도와준다.
(홈페이지 http://www.gymschule.co.kr, 대표번호 1577-7973)